본문 바로가기

종목 분석

[종목 분석] 애플, 향후 4분기 실적 전망과 주가 현황

반응형

 

애플 전망

 

안녕하세요 아무개투자자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오늘은 현재 나스닥 시가 총액 1위인 '애플'에 대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애플은 현재 시가 총액 2조 9,776억 달러에 달하는 초거대 기업입니다.

 

애플의 주식은 투자 포트폴리오의 장기적인 성장과 안정성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매번 인기 있는 종목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최근 몇 년간 애플 주가는 재무 실적 호조와 긍정적인 투자심리가 주가 상승을 견인하는 등 양호한 실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주식 투자와 마찬가지로 시장 상황의 변화 해당 종목의 실적 전망과 차트 분석, 경쟁 상대 기업의 현황 등 잠재적 위험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애플의 주식은 회사의 강력한 재무 상태와 주기적인 자사주 소각으로 인해서 기업의 가치를 올리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애플의 3분기 실적

 

올해 3분기 애플 실적 중, 신작인 아이폰 15의 흥행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 '서비스 매출'입니다.

 

여기서 서비스 매출은 앱스토어, 애플케어, 아이클라우드, TV, 뮤직 매출을 말하는 데 이번 월가의 메이저 애널리스트들은 서비스 매출 변동 추이에 대해서 주목하였습니다.

 

제품 매출의 경우 671억 달러에서 전년의 709 달러 대비하였을 때, 약 5%가량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서비스 매출의 경우 전년 3분기에 191억 달러에 비해 223억 달러로 약 16% 가량 성장하였습니다.

 

하지만 총 매출의 성장률은 전년 대비 -3%를 기록하여, 애플의 3분기 실적 발표인 날에 애플의 주가는 하락곡선을 향했습니다.

 

 

애플 제품별 매출

 

제품별 매출을 보게 되면 아이폰이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한 438억 달러를 기록했고, 맥북은 76억 달러로 전년 대비 -33.8%가 감소하였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도 64억 달러로 전년 대비 10% 감소, 애플워치 같은 웨어러블 액세서리 또한 -3.4% 감소하였습니다.

 

특히 고가인 맥북 매출의 감소가 두드러지는데 비싼 제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시장 예측치

 

시장에서 전망한 애플의 3분기 매출은 892억 달러였는데, 실제로는 894억 달러가 나오면서 시장의 예측치를 매우 소폭이지만, 상회했고 아이폰의 경우 전망치와 동일하였습니다.

 

아이패드와 서비스 매출도 시장의 예측을 상회했지만, 맥북과 애플워치의 경우 시장 예측치를 하회하는 실적이 나왔습니다.

 

또한 주당순이익(EPS)는 예측치 대비 5% 상회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데이터를 가지고 몇 가지 추론을 할 수 있습니다.

 

경기 둔화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소비자의 구매력이 감소하면서 비싼 제품에 대한 수요가 먼저 감소한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미국의 인플레이션과 실업률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였으며, 소비자 물가의 경우도 매우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즉시 증시에 반영되어 곧 지수 하락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애플 주가 그래프

 

현재 애플의 주가를 보시면 191달러를 기록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여기서 4%만 상승하여도, 200달러에 달한다는 사실이지요.

 

하지만 지속적으로 상승하기 시작한 애플의 주가는 지난 상승분의 거래량과 비교했을 때, 현저히 떨어지고 있는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 여기서 해당 그래프를 뛰어넘을 수 있는 그림은 있습니다.

 

현재 나스닥의 지수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금리 인상 위험이 없는 지금은 매우 좋은 적기입니다.

 

거래량은 점점 적어지고 있어도, 지수가 지속적으로 상승한다면 애플의 주가에도 영향을 미쳐, 지속적인 상승 그래프를 보여주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여기서 52주 전고점인 198달러까지 상승을 한다면 200달러를 돌파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 관문이 될 수 있습니다.

 

주가 상승의 법칙 중, 가장 큰 파급력을 가지는 것은 전고점을 뛰어넘는 것입니다. 만약 전고점을 뛰어넘고 200달러를 돌파한다면 거래량이 OBV의 시그널 선을 돌파하게 되면서 220달러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단, 지수가 이격도를 벌리면서 나스닥의 기술주가 하락하는 추세로 간다면 애플은 다른 종목에 비해서 상승분을 모두 빼앗기고, 하방으로 갈 확률도 있다는 점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본 포스팅은 특정 종목을 권유하거나, 투자를 강요하는 글이 아님을 밝히고, 투자에 대한 손실의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밝힙니다.

 

 

 

 

이전 글 추천 : [종목 분석] 삼성전자 전망, 연말에는 8만전자 갈까?

 

[종목 분석] 삼성전자 전망, 연말에는 8만전자 갈까?

국내 반도체 대장주 삼성전자의 주가가 이번 주 7만원대에 안착하였습니다. 외국인들이 연일 매수세를 확대하며 삼성전자 순매수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8만전자로 올라설 수 있

beanxious.tistory.com

반응형